아스트라 임플란트 디지털 개원환경 구축

2022.08.10 14:24:30

유한양행 세미나 열어 개원의 50여 명 참석
Astra EV용 가이드 서저리 키트 활용법 집중

 

유한양행이 자사 공급제품 Astra EV 임플란트를 활용한 디지털 개원환경 구축 노하우를 개원가와 공유했다.


유한양행은 지난 7월 16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2022 유한 디지털 미팅 with Astra EV’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개원의 50여명이 참석해 각종 디지털 프로그램을 적용한 Astra EV 임플란트 활용법을 익혔다.
 

 

먼저 고광무 원장(본수치과)이 ‘환자도 술자도 만족하는 Astra EV 디지털 워크플로우’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고 원장은 스캐너를 활용한 데이터 수집부터 유한양행이 지난해 9월 출시한 Astra EV 용 가이드 서저리 키트 활용법까지 전 영역에서 디지털 프로그램을 활용해 Astra EV 임플란트를 다루는 법을 설명했다.


이어 서상진 원장(예인치과)이 ‘Astra EV 임플란트의 디지털 수술 솔루션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서 원장은 드릴 슬리브와 배럴 사이 공차 등을 유의해서 살펴야 불규칙한 골질 등에서 안정적으로 수술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다양한 요소를 갖춘 가이드 키트를 활용하면 좋으며, Astra EV는 오프셋으로 9.5mm, 13.5mm 등이 마련돼있고, 뾰족한 뼈를 평평하게 만들어주는 본 플래트닝 드릴 등이 포함돼 있어 유용하다고 조언했다.


나아가 박시찬 원장(늘푸른치과)은 ‘Astra EV 임플란트의 디지털 보철 솔루션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최종 보철물 수복 등에서의 디지털 활용법 등을 설명했다. 이어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Q&A 시간이 이어졌고, 이후 심준성 연세치대 병원장이 좌장으로 나서 개발진에게 직접 듣는 제품 개발기 및 치과 디지털에 관한 답변 코너를 진행했다. 
 

 

한 강연 참가자는 "Astra 임플란트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강연이었다. 특히, 새롭게 출시된 가이드 서저리가 Astra EV 임플란트를 시술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 같다. 다양한 디지털 기술 활용법을 살펴 본 유익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Astra EV 임플란트는 강한 강도와 골유착율을 보이는 제품으로 3.0~5.4mm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경의 라인업을 갖고 있다. 유한양행 측은 추후에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Astra EV 임플란트의 장점과 활용법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해 유한양행 본사에 있는 치과트레이닝센터 등을 통해 전 임플란트 라인업 및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소개하는 세미나 및 핸즈온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개원가에 종합적인 임플란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호 기자
Copyright @2013 치의신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대한치과의사협회 회관 3층 | 등록번호 : 서울,아52234 | 등록일자 : 2019.03.25 | 발행인 박태근 | 편집인 한진규 | 대표전화 02-2024-9200 FAX 02-468-4653 | 편집국 02-2024-9210 광고관리국 02-2024-9290 Copyright © 치의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