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다발 품목 치과 ‘18위’ 기록

2018.02.20 16:33:57

한국소비자원, 2017년 소비자상담동향 발표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2017년 ‘치과’ 상담 건수가 상담 다발 품목 가운데 18위를 기록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발표한 ‘2017년 연간 소비자상담동향’에 따르면 2017년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전체 소비자상담 건수는 79만5883건으로 전년(77만9332건) 대비 2.1%(1만6551건) 증가했다.

이 가운데 치과 상담 건수는 6133건으로 상담 다발 품목 가운데 18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보다 9.3% 감소한 수치이다.

특히, 2017년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접수된 치과 사건 127건을 신청이유별로 살펴보면 ‘품질 관련’이 94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계약 관련’ 29건, ‘안전 관련’ 2건이 그 뒤를 이었다.

정연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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