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바이오텍(이하 네오)이 임플란트 수술 성공률을 높이고 술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Bone Shaping Kit ‘MAXY Kit’를 새롭게 출시했다.
MAXY Kit는 ‘MAXY-Hard’와 ‘MAXY-Soft’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임플란트 수술용 키트다. Fixture와 동일한 형태의 Tap을 사용해 ‘Non-Traumatic Osteotomy’와 ‘Maximum BIC(Bone-to-Implant Contact)’를 구현, 골질별로 다르게 적용했던 Drilling protocol을 단순화시켜 뼈 손상을 최소화해 임플란트의 안정성과 성공률을 높이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다.
MAXY-Hard는 Hard Bone(D1~D2)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 나타날 수 있는 ‘Over Compression’과 ‘Over Heating’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며, Fixture와 동일한 형상의 Tap을 적용해 뼈를 정밀하게 절삭한다. 또 특수 설계된 ‘Cutting Edge Flute’를 통해 뼈 조각(Bone Chip)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작업 효율성을 향상하고, 기존의 프로토콜을 단순화해 수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MAXY-Soft는 Soft Bone(D4)에서 인접 치조골을 압축, 골밀도를 높이고 초기 고정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Bone을 밀어내는 구조로 디자인돼있어 임플란트 주변 치조골의 ‘Bone Compaction’ 구현을 통해 로딩 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해 준다. 특히 MAXY Kit는 네오만의 독보적인 콘셉트인 ‘AnyTime Loading’을 bone density에 맞게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Tap 하단부의 넓은 돔 디자인을 통해 Tapping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흔들림과 불안정성을 최소화했다.
네오는 이번 MAXY Kit 출시를 통해 골질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임상 환경에서 안정적인 Tapping을 실현하고, 임플란트 수술 성공률과 치과 진료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오 관계자는 “MAXY Kit는 단순한 Bone Shaping Kit를 넘어 AnyTime Loading을 실현해주는 핵심 솔루션”이라며 “Hard와 Soft 타입 모두 다양한 골질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설계돼 치과 진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