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코가 AI 기반 마케팅 툴 ‘모티브’로 치과 경영효율 제고에 나섰다.
디오코는 오는 12일 COEX에서 개최되는 DENTEX 2025에 참가해 신개념 마케팅 툴인 ‘모티브’ AI 시뮬레이션을 공개하며 치과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모티브’는 치과 대기실에서 환자가 AI 셀프 시뮬레이션을 통해 치료 후의 밝아진 미소를 미리 확인하고, 자발적으로 치료 결심을 내리도록 돕는 혁신적 장비다. 모티브는 단말기, AI 촬영 소프트웨어, AI 서버로 구성되며, 단말기에 내장된 소프트웨어로 사진을 촬영한 후, AI 서버를 통해 결과를 시뮬레이션한다.
업체 측은 이를 통해 환자가 치료에 관한 관심이 높아져 추가 매출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환자가 시뮬레이션 결과를 직접 보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더욱 적합한 맞춤형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 최신 AI 기술을 도입해 치과 차별화를 이루고, 신규 환자 유치와 기존 환자의 신뢰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뿐만 아니라 미백, 교정, 라미네이트 기능이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으로, 치과의 폭넓은 진료 영역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