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고객센터 7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2018.11.27 18:26:33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한 2018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7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건보공단 고객센터는 1562명의 상담사가 연간 4500만 건의 상담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신속한 상담을 위해 중복전화 우선상담, 콜폭주 시 예비인력 투입 등 고객 불편 최소화는 물론 영상 수화 상담 및 IT 상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상담서비스 등 사각지대 해소와 국민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고객센터는 항상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건보공단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상담에 임하고 있다”며 “상담사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노동이 존중받는 근로환경 조성은 물론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서비스 품질 개선에도 힘써 늘 국민과 함께하는 고객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은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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