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관치료 실전 감각을 익히고 싶은 개원가들에게 핸즈온 실습까지 진행하는 강연이 마련됐다.
APEX 근관치료 연구회(회장 신동렬·이하 APEX)가 ‘2019년도 추계 근관치료 연수회’를 오는 10월 12일부터 13일, 26일, 27일 4일 간에 걸쳐 송파구 덴츠플라이시로나 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APEX와 함께하는 쉬운 핸즈온’이라는 주제로 총 8명의 연자들이 나서 근관치료 전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핸즈온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12~13일에는 ▲근관 와동형성과 Direct Access 이론 및 실습 ▲현미경 사용 가이드 및 개인조정 ▲보존과 영역의 보험청구와 Canal Scouting ▲Glide Path ▲Patency ▲근관장 이론과 실습 ▲근관세척 및 약제 ▲Temporary Sealing ▲재생근관치료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26~27일에는 ▲Ni-Ti file을 이용한 근관성형 이론 및 실습 ▲MAF ▲File Separation ▲MTA와 근관충전(CWT, Single Cone Tech) ▲Post&Core 이론과 실습을 주제로 강연한다.
APEX 측은 “개원가에서 겪게 되는 근관치료의 여러 문제에 대해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미래를 대비하는 의미로 Microscope를 핸즈온 시에 사용한다. 이에 근관치료에 관심 있는 치과의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