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가 최근 임플란트 제조사와 카피캣 보철 시장의 증가로 이전보다 더욱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들이 늘어남에 따라 술자와 환자를 위해 더 쉽고, 더 빠른 임플란트 수술 키트 ‘MegGyver Kit(멕가이버 키트)’를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임플란트 파절, 어버트먼트 파절, 스크류 파절 등 각각의 응급상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폭넓은 호환성, 세밀한 구성, 편의성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해당 제품은 독자적인 ‘매직 그립’으로 술자가 한 번에 타깃을 잡아 제거할 수 있다. 또 스크류는 3단계 솔루션으로 제공되며, 스크류 크기별 4종으로 세밀한 구성과 정교한 삽입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고, 공학적 설계로 정확성을 높이고, 실패율을 감소시켰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파절된 스크류에 대응할 수 있는 리무버로 구성돼 다양한 환경에서의 활용성을 높인 것도 특징인데, 직경별 4종류의 툴을 이용해 대부분의 스크류 제거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파절된 깊이에 따라 Trephine Bur로 Cortical Bone을 일부 삭제 후 직경에 따라 Small Size Implant Tapping Remover를 넣고 돌리면 간편하게 해결돼 임플란트 실패 케이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메가젠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우수한 품질 및 성능, 가격 경쟁력까지 모두 갖춰, 임플란트 관련된 응급상황에 5분이면 원샷원킬로 대처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임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으로 글로벌 치의학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