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치대 동문회가 최근 ‘연세대학교치과대학 동문회 50년사’를 발간했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동문회 50년사’에는 동문 조위금 단체보험 계약, 새해 인사의 밤, 연아 소식지 발행, 동문회 홈페이지·모바일 치카라카 어플리케이션 운영 등 동문회 주요사업 및 행사 내용이 다수 포함됐다.
아울러 연세치대 동문회 50년사부터 시작해 50주년 기념 연아뮤직 페스티벌,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여동문회, 사진으로 보는 동문회 역사를 항목별로 기록하는 등 동문의 추억이 여럿 담겼다. 이는 이정욱 전 동문회장과 50년사 편찬위원장을 맡은 김지학 동문을 포함한 다수 연세치대 동문들이 함께 힘을 모아 제작했다.
이정욱 전 동문회장은 “이번 편찬 작업은 지난 50년의 동문회 역사뿐만 아니라 각 지부, 각 교실 별 모임과 지난 50년을 함께했던 동아리들의 역사를 정리해 의미있었다. 동문들의 모교 및 동문회에 대한 끊임없는 사랑과 응원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지학 50년사 편찬위원장은 “동문회 창립 50년을 맞아 동문회의 역사를 정리한 것은 동문들의 모교와 동문회에 대한 사랑의 깊이와 무게를 재보고 향후 100년, 200년 동문회의 발전 방향에 더 많은 동문사랑을 기대해보기 위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