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나은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임플란트교정’, 그 진료 프로토콜을 배울 수 있는 특별강연회가 열린다.
한국성인치과교정연구회(이하 연구회)는 5월 25일 오스템 마곡사옥 4층 대강당에서 황현식 교수(미국 UOP치대 교정과 겸임교수) 초청 ‘임플란트교정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Expand Your Horizons by Doing Implant Orthodontics!’를 대주제로 한 이번 특강은 임플란트교정의 시작과 끝을 상세히 다룰 예정이다.
이날 특강은 총 4개 세부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제1강 ‘교정이 꼭 필요한 경우’에서는 교정이 꼭 필요한 임플란트 환자 케이스를 구분하는 방법론을 전형적인 증례를 통해 전한다. 이어 제2강 ‘교정 같이 하면 좋은 경우’에서는 환자 상담의 요점과 더불어 필요 치아만 움직이는 ‘TTM(Target Tooth Movement)’ 개념의 교정을 이용한 진료 프로토콜을 증례와 함께 선보인다.
제3강 ‘교정 하면 안 되는 경우’에서는 치주 상태를 고려한 교정 치료 결정 팁 등 여러 사례별 소개를 펼친다. 끝으로 제4강 ‘케이스 발표 및 토론’에서는 임플란트 환자 중심의 케이스를 선정 및 소개하고, 각 케이스별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해 임상의 실질적 도움을 건넬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회는 “임플란트교정은 진정 치과의사로서의 자존과 보람이 담보되는 좋은 치료로 다가올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린다”며 “이번 특강에서는 임플란트교정의 최신 경향과 진료 프로토콜을 함께 살펴보고자 한다. 진료 외연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부디 놓치지 마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특강 조기 등록은 5월 16일까지, 사전 등록은 5월 23일까지며, 이 기간 등록자에게는 여러 혜택이 주어진다.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