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덴올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스탭세미나 임상’이 실제 진료에 필요한 지식을 쉽게 풀어 설명해 시청자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스탭세미나 임상은 치과 임상 현장에서 활동하는 치과위생사를 비롯한 의료진을 대상으로 실제 진료에 필요한 지식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스탭세미나 임상에서 시리즈 첫 편으로 방송한 ‘임플란트 임프레션 기초 강의’에 많은 시청자가 몰리며 관심을 받고 있다. 윤서형 박사(한양대학교병원 치과)가 연자로 참여해 임플란트 임프레션의 개념과 임상 적용을 체계적으로 설명했다는 평가다.
지난 3일 진행한 임플란트 임프레션 첫 강의에서는 ‘임플란트 임프레션 이해와 테크닉에 따른 분류’를 주제로 치과위생사를 포함한 많은 임상 종사자들이 참여해 실무에서 즉각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지식과 테크닉을 공유했다. 임플란트 임프레이션은 보철물의 정확성과 직결되는 과정으로 치과위생사가 이해하고 숙지해야 하는 부분인 만큼 관심도가 높았다.
덴올 측은 치과위생사 역량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17일 임플란트 임프레션 2 - Transfer Type impression ▲10월 15일 임플란트 임프레션 3 - Pick up Type impression ▲10월 29일 임플란트 임프레션 4 - Bite impression coping을 순차적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이번 임플란트 임프레션 강의는 치과위생사가 진료 협조 및 보철 과정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초부터 술식별 차이 등까지 다양한 내용을 상세하게 다룰 예정이다.
스탭세미나 임상은 덴올 페이지 내 다시보기(https://www.denall.com/program?id=51)를 통해 언제든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덴올 관계자는 “치과 임상에서 활동하는 모든 의료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송을 제작한다는 목표로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스탭세미나 임상을 통해 치과위생사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임상 강좌를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