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치과병원 고객만족·의료질 높이기

  • 등록 2015.12.29 16:5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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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 경진대회

전남대 치과병원이 경진대회를 통해 고객 만족과 의료 질 향상을 꾀하고 나섰다.

지난달 22일 전남대치과병원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Q I 구연발표 경진대회가 5층 평강홀에서 열렸다<사진>.

치과병원 총 11개부서가 2015년도 QI 분과활동 중간보고서 및 최종결과보고서를 심사하여 성적이 가장 좋은 4개 부서를 구연발표로 선정, 이날 경진대회에서 발표가 이뤄졌다.

발표에는 ▲중앙공급실 파트가 ‘진료재료 사용량 감소 유도를 통한 재료 비용절감’ ▲소아치과 파트 ‘어린이집 협약을 통한 홍보 및 환자를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 ▲보존과 ‘적극적인 신환환자 응급치료 및 대기시간 감소를 통한 환자만족도 증진’ ▲구강악안면외과 ‘환자대기시간 감축시켜 환자 주소의 빠른 해결과 만족도 향상’ 등의 발표로 의료 질 향상의 알찬 내용을 전달해 큰 호응을 받았다. 경진대회 결과 종합 최우수상을 중앙공급실이 수상한 것을 비롯해 우수상은 구강악안면외과 장려상은 소아치과, 보존과가 각각 수상했다. 

김용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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