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치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워크 플로우를 상세히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CDC어린이치과가 ‘Digital Work Flow in Pediatric Dental Office’라는 대주제로 주최하는 세미나가 오는 12월 15일 오후 2시부터 CDC어린이치과 청담본원 별관 2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 세미나는 현장 강의와 함께 온라인 플랫폼 ‘줌(Zoom)’에서도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2006년 이후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이번 세미나는 이재천 원장이 진행을 맡아 진행하며, Digital Dentistry 분야 연구와 임상 경험이 풍부한 연자들이 강연에 나선다.
첫 강의는 허민석 교수(서울대 영상치의학과)가 ‘Artificial Intelligence in Dentistry : from Diagnosis to Digital Solution’를 주제로 강의하며, 이어 김현태 교수(서울대 소아치과)가 ‘Digital technology in pediatric dentistry: contemporary applications and future perspectives’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장정호 원장(연세수치과 교정과)이 ‘AI를 활용한 원내투명장치(In-House Clear Aligner with Artificial Intelligence)’, 성영제 원장(CDC어린이치과)이 ‘청담CDC에서의 Invisalign’ 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CDC어린이치과 측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소아치과에서 효과적이고 정확한 진료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어떻게 디지털 툴을 이용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는 토론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소아치과 원장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전 등록은 오는 12월 13일까지이며, 문의는 CDC홍보팀(010-7933-092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