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S가 투명교정장치 AlignMiracle을 내세워 올해 국내외 교정시장에서 본격적인 유저 확대에 나선다. 이와 함께 글로벌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AlignMiracle은 지난 2015년 개발을 시작해 10년 이상의 임상 경험과 기술력을 축적해온 다이렉트 투명교정 장치다. 가장 큰 특징은 환자의 치열을 구강 스캐너로 분석한 후, 별도의 모델 제작 없이 3D 프린터로 교정장치를 직접 출력하는 방식을 적용했다는 점이다.
무엇보다 기존 제작 방식보다 생산 공정이 간단해져, 더욱 정확하고 좋은 피팅(Fitting)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얼라이너의 두께와 내면 갭 등을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어 교정력 조절 역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높은 치아밀착도로 인해 피니싱(Finishing)이 용이하기 때문에 치과 의사들의 치료 기간을 단축하고 환자에게는 보다 빠른 치료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
ODS는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미국 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에 나섰으며, 미국치과협회(ADA)와 세계 최고의 덴탈 학술기관 Forsyth Institute의 합병체인 ADA-Forsyth Institute와 지난해 6월 공동연구 및 임상 계약을 체결했다.
또 일본에서도 지난해 8월 법인 설립과 함께 판매 등록을 진행 중이며 일본 임상 치의학회(SJCD, Society of Japan Clinical Dentistry)와 임상 교류, 일본 내 주요 Key Opinion Leader들과의 협력을 통해 시장 진입을 가속화하고 있기도 하다.
ODS 관계자는 “AlignMiracle은 단순한 투명교정 장치를 넘어 임상력, 경제성, 환경성 등 모든 측면에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이를 바탕으로 투명교정 시장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전환할 것”이라며 “이미 100여 곳의 퍼스트 무버를 확보한 만큼 올해는 전 세계 치과의사가 더 나은 진료 환경에서 환자들에게 최상의 교정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