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전문 ‘학술 마케팅’ 회사 출범 화제

2024.06.17 15:40:45

이어혜다, 컨설팅서 전시까지 맞춤식 서비스
콘텐츠 시각화 고객에 효과적 전달 가치 추구

치과 전문 학술 마케팅 기업인 이어혜다 주식회사(이하 이어혜다, www.https://www.hye-da.com/)가 ‘SIDEX 2024’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회사 측은 높은 수준의 좋은 제품을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방법을 고객과 함께 연구하고 구현하는 컨설팅을 지향한다고 밝혔다.

‘이어혜다’는 올해 3월 ‘다양한 자료와 정보들은 살피고 헤아려서 기업의 목표달성에 맞게  슬기롭게 이어내다’라는 취지로 설립된 학술 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최근 치과 산업을 주도하며, 임상가들이 임상 결과로 제품의 근거자료를 끊임없이 생성해 나고 있는 치과 강국으로 콘텐츠는 이미 생성돼 있는 만큼 국내외에 있는 고객들에게 이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방법을 고민하는 과정이 바로 이어혜다가 추구하는 기본 가치다. 

이들은 회사 내에 학술 콘텐츠 생성실, 기획실 등은 물론이고 Visual Director까지 별도로 두고 있다. 아무리 좋은 자료도 시각화를 잘 하지 않으면,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기 어렵다는 확신 때문이다. 

특히 필요한 자료를 기획하고 생성하는 모든 업무를 기업의 목표에 연동하는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후속 서비스로 일반인 대상으로 다양하고 실증적인 콘텐츠 제작 및 유통을 준비 중에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현승 이어혜다 대표는 “최근 치과 산업에 외부 투자 자금이 투입되기 시작한 것도 학술 마케팅 전문성을 강화하게 된 한 계기”라며 “국내외의 다양한 거대 벤처 투자 자금이 들어온 만큼 그 간에 있었던 정보들을 잘 정리해 고객에게 알리는 일에 기업들이 더욱 힘을 쏟을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윤선영 기자 young@dailydenta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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