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는치아연구회(회장 이충환) 2019년 춘계학술대회가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호텔 인터불고 대구 본관 레이디스 홀에서 열린다.
한국심는치아연구회는 미국치과임플란트학회(AAID)의 임플란트 인정의(AF) 교육프로그램인 한국 맥시코스(디렉터 심재현)를 수료한 회원들이 주축이 돼 만들어진 순수학술단체다.
학술대회는 첫날인 30일 미국임플란트학회 인정의 구술시험을 위한 모의테스트를 시작으로 세션1 ‘임플란트 유지관리’를 주제로 관련 강의가 진행되며, 31일에는 세션2 ‘덴탈 SKY 캐슬’을 주제로 치과경영의 노하우에 대해 다뤄진다.
세션1에서는 먼저 양희경 원장(보은치과)이 ‘꽃보다 양원장의 독일 IDS탐방기: 우리의 미래는?’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이충환 회장(늘사랑치과)이 한국심는치아연구회의 2019년 사업계획에 대해 설명을 진행한다.
우동협 원장(자갈치보스턴치과)은 ‘전악 임플란트 즉시 보철과 어려운 케이스 쉽게 해결하기’, 심재현 원장(심재현 치과)은 ‘전신질환과 경구진정’에 대해, 정철웅 원장(광주첨단미르치과,(주)쿠보텍 대표이사)은 ‘추적 120분 Peri-Implantitis, Implant Scaling’에 대해 강연한다.
31일 세션2에서는 오희영 원장(오희영치과)이 ‘기능과 효율을 고려한 임플란트 상담’, 홍경재 원장(보스턴클래식치과)이 ‘새로운 블루오션: 시스루 얼라이너’, 김용도 원장(광주아름드리치과)이 ‘병원내 자가치아뼈 제작 장비를 이용한 임상활용’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이원용 원장(전주미소심는치과)이 ‘5인에서 20인으로’, 최윤희 원장(메이연세치과)이 ‘디지털치과로의 진화: 임상의 도약’, 이은진 상무(인베스터)가 ‘모르고 다 감수하시겠습니까?’를 주제로 세무, 노무관련 강의를 진행한다.
이충환 회장은 “지난 12년간 다수의 Fellow, 수십 명의 AF 및 수백 명의 AAF를 배출한 한국 맥시코스 및 심는치아연구회는 임플란트 관련 학문연구와 회원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토대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면서 “올해도 일곱 분의 회원들이 오는 4월 시카고에서 치러지는 AAID AF 구술시험에 도전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또 “심는치아연구회 회원들의 잠재력을 이번 학술대회에서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했다. 양일간 알찬 강의를 통해 뜨거운 열정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등록이 가능하며 문의는 053)751-2825(늘사랑치과)번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