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8 (월)

  • 맑음동두천 -2.3℃
  • 맑음강릉 1.1℃
  • 맑음서울 1.6℃
  • 박무대전 1.8℃
  • 박무대구 -0.5℃
  • 맑음울산 1.8℃
  • 박무광주 5.1℃
  • 맑음부산 4.2℃
  • 흐림고창 4.8℃
  • 박무제주 9.0℃
  • 맑음강화 -1.7℃
  • 구름많음보은 -1.4℃
  • 흐림금산 1.6℃
  • 흐림강진군 5.6℃
  • 맑음경주시 -1.6℃
  • 맑음거제 2.5℃
기상청 제공
기사검색

동국제약, 잇몸 건강위해 치과진료 중요성 강조

잇몸의 날·구강보건의 날 대국민 캠페인 지속
TV 광고 “양치 잘하고, 치과도 다니고” 홍보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이 치과계와 함께 국민 잇몸 건강 향상을 위한 동행을 이어나가고 있다.


동국제약은 매년 ‘잇몸의 날’, ‘구강 보건의 날’ 등 대국민 캠페인을 통해 잇몸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TV 광고를 통해 치과 진료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먼저 잇몸의 날은 동국제약과 대한치주과학회(회장 허익)가 지난 2009년 제정해 매년 3월 24일 전후로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또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연관성을 밝히는 등 잇몸 건강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고, 독거노인·장애우를 위한 무료 치과 진료 행사 진행, 잇몸 건강 측정 지표인 PQ(Perio-Quotient) 지수를 개발하는 등 여러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9년부터는 매년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에 맞춰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동국제약은 치협과 잇몸건강을 포함한 구강건강을 위한 방안으로, ‘칫솔질 바르게 하기’, ‘정기적인 치과검진 받기’, ‘의약품 및 구강용품 등으로 잇몸 추가 관리하기’ 등 ‘올바른 구강관리 수칙’ 3가지도 함께 제시한 바 있다.


이외에도 동국제약은 ‘인사돌’과 ‘인사돌플러스’의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효’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 등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도 운영 중이다.


아울러 최근 동국제약은 건강한 잇몸을 위해 필요한 생활 습관에 초점을 맞춘 ‘인사돌플러스’의 신규 TV 광고를 온에어 했다. 이번에 새로 공개된 광고에서는 양치질과 정기적인 치과 진료가 잇몸 관리의 필수임을 강조했다.


광고에서 김승우 배우가 “잇몸이 좋아지려면?”이라고 질문을 던지면, 오나라 배우가 “양치 잘하고, 플러스”라고 답하고, 이어 김 배우가 “치과도 다니고, 플러스”라고 답하며 잇몸 건강을 위해 칫솔질과 정기적인 치과 진료가 기본임을 전달했다. 끝으로 “좋은 습관이 건강한 잇몸을 만들죠”라는 모델들의 대사로, 잇몸 관리 습관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2019년 국내에서 외래 진료를 가장 많이 받은 질병이 치은염 및 치주질환이었던 만큼 개인 잇몸관리는 매우 중요하다”며 “잇몸 관리를 위한 생활습관으로 건강한 잇몸은 꼼꼼한 양치질과 정기적인 치과 방문이 필수라는 점을 전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