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2017년 ‘치과’ 상담 건수가 상담 다발 품목 가운데 18위를 기록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발표한 ‘2017년 연간 소비자상담동향’에 따르면 2017년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전체 소비자상담 건수는 79만5883건으로 전년(77만9332건) 대비 2.1%(1만6551건) 증가했다.
이 가운데 치과 상담 건수는 6133건으로 상담 다발 품목 가운데 18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보다 9.3% 감소한 수치이다.
특히, 2017년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접수된 치과 사건 127건을 신청이유별로 살펴보면 ‘품질 관련’이 94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계약 관련’ 29건, ‘안전 관련’ 2건이 그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