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네스는 한국마케팅학회가 주관한 ‘2023년 추계 마케팅통합학술대회’에서 마케팅프론티어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티에네스는 2021년 4월 세라핀 투명치아교정장치를 출시하여 2년여 만에 국내 투명교정장치 시장에서 국내 기업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한 고객서비스 제공 ▲외국 제품이 강세인 시장에서 국내 기술력을 바탕으로 당당히 경쟁하고 있다는 점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티에네스는 지난 2021년 4월 세라핀 출시 후 매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국내 시장점유율을 넓혀가고 있으며, 현재 국내 11개 치과대학 중 7개 치과대학병원에서 세라핀을 사용하고 있다. 세라핀은 지난 3월 투명교정으로는 국내 최초 유럽 의료기기 규정(CE MDR)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현재 티에네스는 유럽 및 동남아 시장을 필두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를 본격화하는 것은 물론,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도 추진 중에 있다.
장원건 티에네스 대표이사는 “세라핀이 국내외 시장 수요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및 시장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며 “티에네스는 향후 IPO를 목표로 중장기적인 전략 수립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티에네스는 오는 11월 25일 노보텔 앰버서더에서 학술행사 ‘세라핀 나이트’를 개최하고, 업그레이드된 제품 라인업 공개 및 ‘세라핀’에 대한 임상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