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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 소비자 치과 불만 거세다

작년 17.9% 증가…전체 건수 2배로

고령 소비자의 치과 불만 상담 건수가 가파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고령 소비자 불만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소비자 불만은 감소하고 있는데 고령 소비자의 불만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최근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2년~2016년) 고령 소비자 불만은 총 17만2680건으로 매년 3만 건 이상 접수됐으며, 2012년 대비 2016년 전체 소비자 불만은 4.1% 감소한 반면 같은 기간 고령 소비자 불만은 17.9%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품목별 고령 소비자 불만 현황을 보면 2016년 고령 소비자 불만 다발 품목은 이동전화서비스(1985건), 스마트폰·휴대폰(1523건), 치과(1271건), 상조서비스(1117건), 건강식품(812건) 등의 순이었다.

2014년 치과 불만 상담 건수가 683건이던 것과 비교하면 2년만에 치과 불만 상담이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이다.

2016년 성별 고령 소비자 불만 상위 5개 품목 현황에선 남성의 경우 1위가 이동전화서비스(1424건), 2위가 치과(694건)였으며 여성의 경우 1위가 치과(577건), 2위가 이동전화서비스(561건)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