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사검색

경기지부 다양한 홍보 “국민 곁으로”

홍보위서 HTML5게임·이모티콘 등 활용방안 논의



경기지부(회장 최유성)가 대국민 홍보를 위한 다각도의 방안을 논의 중이다. 

지부 측은 지부 홍보 현황과 하반기 홍보 방안을 주제로 한 제3차 홍보위원회를 지난 8월 28일 회관 3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하상윤 위원장, 김민희 홍보이사, 연승환 홍보이사, 위현철 위원 등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우선 라디오 공익광고, 웹사이트 바른 치과 캠페인, 버스 외부광고 등 그간 경기지부가 추진해 온 활동을 살폈다. 

위원회에서는 도내 일간지 신년 및 창간광고 시 오프라인 외에 인터넷 노출도 병행해야 효과가 높다는 조언에 따라, 추후 광고 진행 시 해당 일간지 광고팀과 협의하기로 의결했다.

또 하반기 홍보와 관련해서는 ▲HTML5게임을 활용한 광고 ▲경기지부 이모티콘 제작 ▲유튜브 광고 ▲파워블로그 활용 등을 논의했다.

특히 광고도 시대 흐름에 맞게 접근해야 한다는 의견에 따라 HTML5게임 활용에 대한 공감대가 폭넓게 형성됐다. HTML5게임은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디바이스와 플랫폼을 넘나들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위원회에서는 설치나 다운로드 없이도 가능하다는 점, 기프티콘을 이용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보상을 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점, 지부 특성에 맞게 튜닝할 수 있다는 점, 남녀노소 공략할 수 있다는 점, 콘텐츠 제작비 무료, HTML5게임 자체로 홍보 효과가 크다는 점 등 여러 장점이 있다고 보고 해당 광고를 적극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어 이모티콘 제작은 경기지부를 보다 친밀하게 홍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제시됐는데 치과 특성을 살린 재미있는 이모티콘을 자체 제작해 회원들이 홈페이지 등에서 다운받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임혁필 위원은 이모티콘을 직접 제작해 공유하겠다고 했으며, 캐릭터 공모전을 열어보자는 제안도 나왔다.

또 유튜브 광고는 최소 1년간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여러 아이디어를 통한 제작 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콘텐츠 내용의 경우 치과 에피소드를 릴레이 형태로 구성해 보자는 의견이 제시됐다.

파워블로그 활용에 대해서는 지부에서 자체적으로 블로그를 제작하는 쪽으로 중지를 모았다.  일단 경기지부 관련 기사 등이 많이 노출돼야 한다는 데 많은 참석자가 동의했으며, 유튜브와 블로그를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그 외에 ‘평생 그 이(齒)와 함께’, ‘더 많이 웃고 더 맛있게 먹는 일’, ‘내 인생 미소샷은 건치로부터’, ‘삶을 당당하고 즐겁게 만드는 치아건강’ 등의 문구를 공익광고 및 홍보 현수막에 사용하자는 제안도 나왔다.
경기지부는 “앞으로 여러 홍보 수단과 더불어 HTML5게임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