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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협 회원고충처리위원회, 전문성 강화·발전방안 모색


치협 회원고충처리위원회(위원장 김영주·이하 고충위)가 전문성 강화 등 위원회 중·장기 발전방안을 숙의했다.


고충위는 10월 26일과 27일 양일 간 강릉 메이플비치리조트에서 워크숍을 개최해 ▲고충위 전문성 강화 및 발전방안 검토의 건 ▲세종손해사정 치과 의료분쟁 접수 경향 및 효과적인 합의방안 검토의 건 ▲치과 진료 예약 위약금 제도 동의서 제정 검토의 건 ▲고충위 업무 주요 현안 검토의 건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김현우 세종손해사정 이사가 참석해 치과 배상보험 접수현황을 비롯해 사고사례 및 의료분쟁 이후의 대응방안 등을 설명해 관심을 끌었으며, 환자들의 일방적인 예약 해지로 발생하는 피해를 방지키 위해 예약 위약 시 계약금 환급 기준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들이 오갔다.


고충위 자체의 전문성 강화 및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해서도 각 위원들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이번 워크숍에서는 김소현 자재·표준이사가 특별 참석해 기자재·업체 관련 선납 제도, 리스 제도 문제 등의 현안을 참석한 위원들과 공유했다.


김영주 고충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 치과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의 고충을 하나라도 덜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주말에 귀중한 시간을 내 참석해 준 각 위원들에게 감사하며 끝나는 시간까지 활기차고 건강한 가운데 진행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