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55주년을 맞은 치의신보가 “치과계 권익 향상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와 존경을 받는 치과의사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언론을 선도하는 책무를 다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치의신보는 최근 ‘치과계 권익 향상을 위한 공기(公器)’로써의 사명을 미션으로 선포하고, 향후 10년을 넘어 그 이후 펼쳐질 미래에 나가야 할 방향성을 설정했다.
또한 ‘국민에게 신뢰와 존경을 받는 치과의사로서 자부심을 갖도록 언론을 선도’하는 역할을 비전으로 설정한 가운데,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로 ▲국민구강보건에 기여 하는 수준 높은 임상과 학술 정보 공유 ▲치과계 권익 향상을 위한 정책 수렴 및 여론 조성 ▲회원 친목 기여 및 치과계 문화 창달 앞장 ▲다양한 신의료기술 소개, 장려를 통한 치과산업발전 기여에 힘쓰기로 했다.
현재 치의신보는 이 같은 미션과 비전 아래 영상 미디어 시대를 대비한 전략, 디지털 시대에 맞는 광고 전략,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치과계 홍보 전략, 무한 경쟁 시대에 균형 있는 의료 환경 발전을 위한 전략 등 미래발전을 위한 전략을 내부적으로 수립 중이다.
한진규 공보이사는 “치의신보는 1966년 12월 15일 ‘칫과월보’로 창간됐을 때부터 시작해 과거, 현재, 미래에 이르기까지 ‘치과계 권익 향상을 위한 공기(公器)’로써 사명과 역할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치과의사가 국민에게 신뢰와 존경을 받도록 하는 것이 치의신보의 변하지 않는 기본 책무”라며 “창간 55주년을 맞아 치의신보의 한결같은 사명을 다시 한번 상기하고 구체적인 미래 발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미션과 비전을 선포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