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벤텀이 혁신적 기술이 내재된 신제품으로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솔벤텀은 서울지부 창립 제100주년 기념 제22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SIDEX 2025)에 지난 5월 30일부터 지난 1일까지 참여해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먼저 ‘Filtek™ Easy Match Universal Restorative’는 복잡한 진료 환경에서 쉐이드 선택 시 고민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시스템으로, 쉽고 빠른 색상 매칭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Clinpro™ Clear Fluoride Treatment’는 15분의 도포 시간으로 강력한 불소 효과를 제공한다. 끈적임 없는 워터베이스 제형으로 환자 불편을 최소화한 것이 장점으로 내세웠다. ‘RelyX™ Universal Resin Cement’와 ‘Scotchbond™ Universal Plus Adhesive’는 복잡한 시멘팅 과정을 대폭 간소화시킨 제품으로, 효율성과 완성도를 동시에 높였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더해 솔벤텀은 부스 내 핸즈온 체험존을 통해 참관객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솔벤텀 관계자는 “이번 SIDEX 2025는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치과
덴올 라이브쇼가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프리미엄 유니트체어 신제품을 들고 소비자들을 찾아온다. 덴올 라이브쇼는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오스템의 프리미엄 유니트체어 ‘K5 스윙암’ 출시를 기념해 단 50대 한정 물량과 역대급 프로모션으로 사전 예약 방송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방송에서 K5 스윙암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세 가지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K5 스윙암 1대당 체어 옵션가 86만원인 NHK H311L 핸드피스 2개를 옵션가 220만원의 KAVO 9000L 핸드피스 2개로 무상 교체해 준다. 이는 프리미엄 핸드피스 2자루 무상 업그레이드로 파격조건 할인이다. 여기에 제품 1대당 K5 오토셕선(소비자가 30만원)이나 27인치 모니터 중 1개(소비자가 28만5000원)를 무료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이중 시트(소비자가 15만원) ▲보조 스툴(소비자가 15만원) ▲이동형 메탈 카트(소비자가 13만원) 중 두개를 고객이 선택하면 무료로 증정한다. 세 가지 프로모션을 모두 적용하면 최대 194만원 상당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패키지 복합 할인, 대수당 할인, 개원 헤택 및 보상판매(기존 체어 교체 시 할인)등 추가 할인
"환자들이 임플란트 사후관리(A/S)를 받으러 올 때 제품 모델명을 모르는 경우, A/S를 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 있어요. 이 같은 상황을 고려해 자체적으로 정품 인증서를 제공토록 하면,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티라이프가 지난 1일 서울 코엑스에서 간담회를 갖고, 현재 해외 진출 및 서비스 다각화를 거쳐 의료용 AI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고 전했다. 김도희 대표가 이끄는 서티라이프는 치과 임플란트 정품인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 투명교정, 지르코니아 보철 등으로 치과 분야 서비스를 세분화했으며, 안과, 피부과, 성형외과 등 다양한 의료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왔다. 서티라이프의 핵심 서비스인 디지털 정품인증서는 환자가 병원에서 수술이나 시술 후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받을 수 있어, 기존 종이 보증서의 분실 위험을 완전히 해결했다. 업체에 따르면 디지털 인증서는 생산 단계부터 제조업체와 함께 발급돼 NFT기술을 이용해 위·변조가 불가능하며, 의료기기 제조사의 비용 절감과 환경 보호 효과까지 동시에 달성하고 있다. 김도희 대표는 "치과에서 시작된 서비스는 현재 안과, 피부과 등으로 확대돼 각 과별 특성에
유한양행이 지난 5월 18일 자사에서 열린 ‘치열한 시장 속 성공개원을 위한 MBTI 같은 맞춤 세미나’에서 자동세척기 ‘W50’, 세멘리스 어버트먼트 ‘유한 트윈제로’를 집중 홍보했다. 세미나 행사장 한편에 유한양행의 대표 치과 솔루션을 대거 전시하고 참가자들에게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W50은 단순 식기세척기와 달리, 세척·소독·건조가 자동으로 진행되는, 멸균 전 단계 전문 장비이다. 유한 트윈제로는 전치부부터 최후방 구치부까지 모두 대응 가능한 보철 시스템으로, 높낮이에 관계없이 수직 고경을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어 임상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 이 외에도 유한양행은 ▲명품 임플란트 ‘아스트라’, ▲오리지널 PDRN 제품 ‘리쥬비넥스’, ▲조직이식 기록서 작성이 필요 없는 동종골 ‘원오스’ 등도 함께 전시하며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실제 개원의들이 겪는 고민을 함께 나누는 소통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니즈에 맞춘 양질의 세미나와 솔루션을 지속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디오 임플란트(이하 디오)와 경희대학교치과병원(이하 경희대치과병원)이 소아 청소년을 위한 투명 교정 자문 및 교육 연계 협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협약은 강정문 디오 부사장, 김진수 이사, 이장선 교정 사업팀 팀장과 최성철·남옥형 경희대 치과병원 교수를 비롯한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소아 청소년 대상 투명 교정 임상 자문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연계 ▲공동연구 및 임상 협력 체계 구축 등을 통해 디지털 투명 교정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한 공동 목표를 재확인했다. 특히 양측은 이미 다양한 정부 과제를 통해 긴밀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국산의료기기 사용자(의료기관) 평가 지원사업’과 관련 디오의 투명 교정 장치(DIO Ortho NAVI. Clear Aligner)의 성능과 치료 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디오와 경희대 소아치과가 공동으로 진행 중이다. 본 사업을 통해 소아 청소년 디지털 투명 교정 장치의 레이어 방식에 따른 치료 효과를 과학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국내외 학술지 및 학회에 발표해 임상적 근거를 확보할 계획이다. 또 디오는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소아 조
치과용 글라스 세라믹 개발 기업 ‘하스(HASS)’가 환자 개별 조건에 최적화된 보철물 디자인을 AI로 제공하는 혁신 플랫폼 ‘AMDC(Amber Mill Design Center·이하 AMDC)’를 출시했다. AMDC는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들의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하면서 환자의 만족도까지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스가 수년간의 개발을 통해 구축한 플랫폼이다. AMDC 플랫폼을 통하면 환자의 개별조건에 최적화된 보철물 디자인이 AI로 제공돼 치과 및 기공소에서는 워크플로우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고, 보다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보철물을 구현할 수 있어 환자의 심미성과 편의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체 개발 기술로 세계 최초로 나노 리튬 디실리케이트(NLD)를 상용화시켜 치과용 글라스세라믹 보철 수복소재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는 하스는 AMDC를 통해 소재의 공급부터 디자인 품질까지 폭넓게 대응하며 시장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하스 관계자는 “AMDC플랫폼 내에서 전문 커뮤니티 포럼도 함께 운영해 하스의 제품을 사용하는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들이 사용경험치와 문제해결 사례를 적극 공유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네오바이오텍(이하 네오)이 디지털 덴티스트리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 라인업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네오는 다양한 임상 및 기공 환경을 고려해 진단부터 치료, 보철 제작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디지털 솔루션을 구축, 이를 개원가에 소개해왔다. 이를 통해 의료진과 기공사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실제 임상 현장에서도 높은 실용성과 활용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네오의 디지털 장비 라인업에는 구강스캐너 i900C, i600, Primescan Connect를 비롯해 안면스캐너 RAYFace, 체어사이드 밀링머신 Chairman 5X, CAD 소프트웨어 EXOCAD, 암만길바흐 사의 급속 소결로 Therm DRS, 롤랜드DG 사의 밀링머신 DWX-52D, MAXX 5Z 등 치과 진료와 보철 제작에 필수적인 다양한 디지털 장비가 포함돼 있다. 특히 구강스캐너 기반의 무치악 환자용 디지털 솔루션과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을 활용한 원데이 파이널 보철 솔루션은 내원 당일에 보철물을 완성할 수 있어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원하는 환자에게 적합하며, 실제 임상에서도 높은 활용도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 ScanBody Kit는 풀아치(All-on-X) 보
신흥의 국내 최대 규모 학술·기자재 전시회 ‘제4회 DV world Seoul 2025’가 압도적 혜택과 프로모션으로 손님맞이에 나선다. DV world Seoul 2025는 오는 14~15일 서울 코엑스 1F 그랜드볼룸, 2F 아셈볼룸, 3F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신흥 7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이기도 한 만큼, 우리나라 치과 산업 발전의 주역이라고 평가받는 신흥의 역사와 노하우를 모두 집약한 강연과 전시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높다. # 역대급 기구·제품 행사 특히 전시회에서는 역대급 기구·제품 행사가 예고됐다. 먼저 Hu-Friedy, YDM, DIRECTA, LM 등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의 기구 1+1 프로모션이 눈길을 끈다. 해당 프로모션은 DV world Seoul 단독 혜택 행사이며, 수년째 대표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혜택은 현장 부스 방문 시에만 제공된다. 신제품 및 특별 프로모션도 풍성하다. 신흥은 혁신적 기술로 최근 주목받는 ▲PANDA Smart 구강스캐너를 론칭 특가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를 행복하게 만드는 임플란트 : evertis’와 일정액 이상 함께 구매 시 추가 혜택이 주어
프리미엄 임플란트 브랜드 ‘허먼리프(HermannRyff)’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SIDEX 2025에 참가해 국내 치과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성공적인 첫 론칭을 마무리했다. 이번 전시를 통해 국내에 처음 공개된 허먼리프는 ‘Trusted by experience’라는 슬로건 아래 축적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밀한 품질과 실용적인 설계 철학을 공유해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브랜드 철학의 뿌리가 된 외과의사 허먼리프의 가치관(수술을 단순한 기술이 아닌 ‘환자의 삶을 회복하는 과정’으로 보는 시각)이 많은 치과의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는 평가다. 무엇보다 허먼리프 부스 강의가 큰 호응을 얻었다. 제품의 임상적 강점을 알아보기 위해 모인 임상가들로 부스 주변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강연을 들은 참석자들은 “제품만큼이나 철학이 살아 있는 브랜드”, “짧은 시간이었지만 단순한 제품 설명이 아닌 실질적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강의”였다고 평가했다. 또 현장에서 진행된 핸즈온 프로그램 역시 큰 관심을 끌었다. 참가자들은 허먼리프의 주요 시스템인 Safe 3.5 임플란트와 Click-Fit, 신규 제품인
디오임플란트(이하 디오)가 SIDEX 2025 참가해 브랜드 리뉴얼 이후 첫 전시를 성황리에 마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신개념 상악동 거상 시스템 ‘New Sinus Solution’을 SIDEX 현장에서 최초 공개하며 임상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당 시스템은 보다 안전하고 직관적인 접근이 가능한 진일보된 시스템으로 전시 기간 진행된 핸즈온 프로그램에 많은 임상가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전시에서는 디오의 광고 모델 배우 이서진이 참여한 포토 이벤트와 경품 추첨 행사가 단연 화제를 모았다. 부스에는 이서진과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참관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이서진이 직접 뽑는 경품 추첨 이벤트 역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또 최근 공개한 새로운 CI와 TV 광고 캠페인의 메시지를 담은 전시 공간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이창민 디오 마케팅기획팀 팀장은 “이번 SIDEX 2025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디오의 브랜드 철학과 기술력, 그리고 고객 중심의 비전을 온전히 담아낸 무대였다. 특히 배우 이서진과 함께한 포토 이벤트부터 신제품 New Sinus Solution
아프로코리아가 SIDEX에 참석해 임상가들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치과용 전기수술기 ‘엔도위즈’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렸다. 해당 제품은 안정적이고 정확한 주파수 파형으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적응증에 맞춰 10가지 Mode별 출력이 가능하고, 절개 이외에는 일반적인 전기수술기처럼 연속적인 출력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 안정적 파형으로 치수나 치주의 응고, 절개 시 스파크가 일어나지 않는 점도 장점으로 꼽혔다. 이 같은 관심 속에 SIDEX 전시회에서 30곳 이상의 치과에서 DEMO 신청 접수가 이어질 만큼 많은 임상가들의 주목을 받았다. 실제로 아프로코리아의 제품을 사용하는 임상가들은 “치과 진료하는 동안은 매일 매일 사용 할 수밖에 없는 장비”, “체어 타임을 반 이상 줄일 수 있으므로, 진료 시간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라고 평가했다. 조성윤 아프로코리아 대표는 “이번이 세 번째 SIDEX였다. 지역 전시회에 지속 참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치과계에 홍보를 위해 전시회 등에 지속 참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