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 : 조영식
□ 펴낸 곳:(주)신흥인터내셔날 (☎ 02-595-3311∼3)
□ 가격 : 2만원
치과의사 수의 급격한 증가, 치과의료기관의 경영악화, 소비자주의 등으로 인해 이제는
누구나 경영을 얘기하고 더 이상은 치과의료에서의 마케팅 개념을 외면할 수 없는 시대에
돌입했다. 이런 현실에서 치과의료에의 마케팅의 수용 가능성을 검증하는 책이 출간됐다.
치협 기획이사이자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 총무이사로 재임하고 있는 趙榮植(조영식·서울
샘치과의원) 원장이 펴낸 「치과의료와 마케팅(Dental Care & Marketing)」은
치과의료에서의 마케팅을 50가지 소주제로 나눠 필요한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실제자료를
마케팅의 관점에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치과의료와 마케팅, 치과의료의 질과 환자만족도, 전략적 계획 세우기,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 환자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문제 해결, 진료 약속제 등 8개
chapter로 나뉘어 있고, 치과 병의원 환경과 서비스 평가, 진료 약속제의 평가, 스텝의
자기계발 평가, 직무기준표, 치과의사와 스텝의 금기사항 등이 부록으로 게재돼 있다.
<송유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