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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 A/S 약속 지켜야

pbi0111@hanmail.net 안녕하십니까? 저는 경남에서 개원하고 있고 지난 96년 말에 모 업체의 파노라마를 구입했습니다. 구입하고 나서 고장도 많이 나다가 결국 99년 4월경에 파노라마가 작동이 안되었습니다. 결국 업체측에서 파노라마 head를 교체해준다고 병원까지 head가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최종 test에서 업체 직원이 카세트 이상이라고 해서 새 head는 장착 할 수 없었습니다. 그동안 고장도 자주 나고 느낌도 안 좋아서 지역 지점 대리가 다시 문제 생기면 본사로부터 무상공급 해주겠다는 약속을 보장받았고 그 후로도 파노라마가 계속 말썽을 부렸고 급기야 2003년 1월에 다시 파노라마가 정지되었습니다. head를 교체해야 된다고 업체 직원이 말하고 무상으로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구멍가게도 아닌 큰 업체에게 약속을 지키라고 하니까 본사 상무라는 사람과 통화해 본 봐로는 무상 공급할 수 없다고 배짱을 부리더군요. 99년에 담당했던 모 직원이 지금은 퇴사한 상태이기 때문에 나몰라라하는 식이더군요. 결국 파노라마를 구입한지 5년이 지났기 때문에 무상교환이 안된다는 것인데 목소리 큰 사람한테는 5년이 지났어도 무상공급 했더군요. 저는 약속도 보장받았고 그런 전례도 있었으니까 업체 본사에게 해결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우리 회원들에게 불합리하고 비도덕적인 일들을 아직도 버젓이 하고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아울러 피해 회원들의 사례를 올려서 관련 업체의 이런 작태를 공론화 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