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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ber Community]잘못된 A/S로 발생한 치과영업손실청구 (zlgim@hanamil.net)

잘못된 A/S로 인해 발생한 치과영업손실청구와 관련해 개인 의견을 올려 봅니다.
이번 일을 겪고 느낀점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자동차 타이어가 펑크가 나서 손해가 발생하면 타이어 값이 아니고 사고로 인해 발생한 손실을 보상받습니다.
치료하다가 치료가 잘못되면 받은 진료비가 아니고 앞으로 일어날 손해를 계산해서 물어줍니다.
적어도 제가 치료한 환자는 그렇게 했습니다. 그런데 치과기자재 판매하는 곳은 제가 알기로 그런 적이 없고 그냥 사과만 하거나 직원의 개인적 친분으로 무마시키는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안하건데 이제 영업손실을 계산해서 장비업체에게 청구한다면 A/S가 좀더 빠르게 이뤄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령, 적어도 파노라마 멈추게 해놓고 3일 후에 그것도 진료 다 끝날 무렵에 나타나는 일은 없겠죠. 또 적어도 10달동안 문제해결에 소극적으로 나서지는 않겠죠.
이와 관련해 대한치과의사협회의 관심도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