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 회원들이 코스 수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단독 개원의들을 위한 순수 커뮤니티 그룹인 M.I.N(대표 민병진·More Intelligent Network)이 주최한 단기 MBA 코스 마지막 강의가 지난달 23일 서울클럽 한라산룸에서 열렸다.
(주)하이닉스 이사회 의장직을 역임한 전용욱 중앙대 경영대학원 교수가 연자로 나선 가운데 ‘전략적 사고’를 주제로 열린 이번 강연에는 모아치과 회원과 M.I.N 회원 60여명이 참석해 전략적 사고의 실천과 효율적 병원 경영 전략 수립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전 교수는 이날 새로운 기회 발견을 위해 현재의 습관과 관행에서 벗어나기 위한 전략 수립 및 이에 필요한 환경 요인 파악과 분석, 실제 전략 수립에 있어 다양한 자원 배분의 우선순위 결정 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열강을 펼쳤다.
이어 개별 병원이 갖고 있는 강점과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해 병원 경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외부 요인을 분석하고 각 병원의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각자가 속한 병원의 경영 전략을 새롭게 수립, 개선하는데 참고가 될 수 있도록 했다.
강연 후에는 부산, 전주, 나주 등 지방에서부터 수도권에 이르기까지 단기 MBA 코스에 100% 참석률을 보이며 열의를 가지고 참석한 M.I.N 회원 및 모아치과 회원들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민병진 대표는 “이번 단기 MBA코스를 통해 회원들이 각각의 치과가 위치하고 있는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 진단하고, 병원 현실에 맞는 고유한 경영전략 수립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M.I.N은 의사와 스탭의 내·외적 이미지 업그레이드를 통해 환자와 고객에게 호감 가는 세련된 이미지를 창출하고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Image Making’ 강좌를 11월 중 개설할 계획이다.
과정문의 모아치과네트워크 이동환과장 02-549-2822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