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8 (월)

  • 흐림동두천 24.5℃
  • 흐림강릉 26.5℃
  • 서울 24.3℃
  • 대전 24.7℃
  • 대구 26.9℃
  • 흐림울산 28.2℃
  • 흐림광주 26.1℃
  • 흐림부산 26.5℃
  • 흐림고창 27.4℃
  • 구름많음제주 33.1℃
  • 흐림강화 24.0℃
  • 흐림보은 24.2℃
  • 흐림금산 25.0℃
  • 흐림강진군 26.8℃
  • 흐림경주시 29.2℃
  • 흐림거제 25.4℃
기상청 제공
기사검색

‘의료서비스·경영’두토끼 잡는다 - 단국대치과병원 Q.I경진대회

‘의료서비스·경영’두토끼 잡는다
단국대치과병원 Q.I경진대회


단국대학교 치과대학병원(병원장 김기석)이 Q.I경진대회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국대 치과대학병원 치과의료 서비스의 질적인 향상과 고객중심의 서비스 체계 개선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난해 11월 19일 치대병원 의료진 및 교직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Q.I경진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대회에는 Q.I계획서를 제출하고 약 7개월간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활동한 10개팀 중 엄격한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팀이 참가했다.


대회 결과 ‘처방오류 개선을 통한 진료수입의 증대’를 주제로 발표한 치과보존과팀이 1등,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예약 안내서비스를 통한 내원율 향상’을 발표한 장애인구강진료센터팀이 2등, ‘임플란트관련 수술동의서와 치료비용 동의서 작성률 100% 달성’을 발표한 임플란트센터가 3등에 선정돼 각각 상장과 상금을 수상했다.


단국대 치과대학병원에서 선정된 3가지 주제는 지난달 8일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 주관으로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열린 ‘제3회 치과의료 Q.I학술대회’에 각각 구연 및 포스터 발표에 참가했다. 이 가운데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출품작은 총 9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우수 3팀 포스터로 선정됐다.


김기석 병원장은 “다음에는 좀 더 적극적으로 본원 내원고객에 대한 만족도 및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병원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

관련기사 PDF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