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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협·자일리톨 ‘국민 구강감동’ 공조

치협·자일리톨 ‘국민 구강감동’ 공조
취약지 이동치과 진료사업 등 캠페인 협약


치협과 롯데제과(주)가 국민 구강보건 향상 및 나눔 봉사를 위해 공동보조를 맞춘다.


치협과 롯데제과(주)는 지난 5일 치협 회관 대회의실에서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양측은 ▲이동치과 진료사업 ▲의료취약지역 진료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홍보 사업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구강관리 교육 ▲기타 국민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협력 등을 함께 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동치과 진료사업과 관련해서는 치협이 진료단을 구성하게 되며, 이들을 태운 ‘닥터 자일리톨 버스’가 매월 국내 치과의료 서비스 소외지역 등을 방문, 구강 검진 및 스케일링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롯데제과 측은 인터넷 페이스북(www.facebook.com/lotteconf)을 통해 진료가 필요한 지역을 신청 받고 있다. 이중 추천수가 많거나 기준 이상의 진료 대상인원이 구성될 수 있는지, 진료를 꼭 필요로 하는 지역인지 등의 기준을 통해 내부 심사를 거친 후 최종 진료 지역을 확정할 예정이다.


진료는 치협과 롯데제과 측의 실무협의를 거쳐 이달 말부터 매월 시행될 예정이다.


김세영 협회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전문가 집단이든 기업이든 이제는 국민과 함께 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하는 시대가 됐다.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좋은 아이템을 잡았다”고 평가하며 “치협은 재능기부, 롯데제과는 사회 환원이라는 측면에서 환영하며, 앞으로 우리 쪽 봉사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상철 롯데제과 본부장은 “자일리톨 제품을 출시한지 올해로 16년이 됐지만 이 브랜드가 성장하기까지는 국민의 성원이나 치협의 도움 등 각계각층의 지원이 있었다”며 “이제는 국민 곁으로 다가 가서 좀 더 사랑받고 존경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미에서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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