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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티티, 맞춤형 구강관리 앱‧웹서비스 눈길

‘이아포(e.apo) 플랫폼’ 효율적 환자 관리 가능
‘2022 글로벌 수출 첫걸음 대전’ 쇼케이스 참가

 

큐티티(대표 고태연)가 맞춤형 구강관리 어플리케이션(앱)‧웹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큐티티는 지난 4월 21일부터 22일까지 서울 SETEC 제1전시실에서 개최되는 ‘2022 글로벌 수출 첫걸음 대전:혁신 스타트업 글로벌 쇼케이스’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KOTRA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내수, 초보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글로벌 첫걸음 도약을 지원하는 행사다.

 

이날 큐티티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차세대 디지털 덴탈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이번 행사에서 맞춤형 구강관리 앱&웹서비스인 ‘이아포(e.apo)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아포 플랫폼은 스마트폰 전·후면 카메라로 간단한 촬영을 통해 인공지능 구강검진이 가능한 개인용 모바일앱 ‘이아포 모바일’과 앱과 연동되어 효율적인 환자 관리가 가능한 치과 병·의원용 웹솔루션 ‘이아포C&H’, 문진 생성 및 발송, 통계 분석을 통해 지역민의 구강 건강 실태 파악이 가능한 공공기관용 웹서비스인 ‘이아포 퍼블릭’으로 구성됐다.

 

큐티티는 “향후 시장 확대 및 해외 홍보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고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해 서비스 개발 및 안정화에 더욱 매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큐티티는 지난 2017년 설립 후 디지털 덴탈케어 시장 내에서 선도적인 지위와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일본, 미국 등과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강원도 철원군 보건소와 인공지능 구강관리 솔루션 계약을 체결하고 5월부터 공공기관 최초로 사용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