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소형 기구들을 빠르게 관리할 수 있는 멸균기가 있어 주목된다.
네오바이오텍(이하 네오)은 최근 (주)플라즈맵社의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STERLINK Lit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TERLINK Lite’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로 치과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소형 기구들을 빠른 시간 내 멸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평균 60℃에서 멸균하는 타 기기와는 달리 50℃ 저온에서도 멸균이 가능해 열에 민감한 기구의 손상이 적어 장수명이 보장되며, 시간 모드(9분 또는 13분)를 활용한 빠른 멸균으로 병원 내 2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멸균 안정성 인증이 까다로운 루멘 테스트를 통과한 장비로서 체임버 안에 멸균 취약 부분이 없어 효과가 뛰어나다.
또 멸균 성능뿐만 아니라 편의성도 뛰어나다. 핸드피스, 교정용 기구, 임플란트 수술 키트 등 치과 용품을 체임버에 6L 용량까지 담아 멸균할 수 있도록 설계돼있다. 이 밖에 사이즈가 작고, 작동음이 낮아 공간 제약이나 소음 없이 쾌적하게 진료를 볼 수 있다.
아울러 네오는 고객 응대 체계를 구축해 불편 사항 및 고장이 발생 시 24시간 이내로 고객에게 대체 장비를 지급해 진료실 기구의 멸균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STERLINK Lite는 멸균력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빠른 멸균 공정 속도 및 경제성까지 갖춘 장비”라며 “현재 네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STERLINK Lite 구매 시 STERLOAD 멸균제 4ea, 필립스 UV-C 살균기 및 HZ 핸드피스 10자루(Kavo/NSK) 를 추가 증정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