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클라비바덴트가 치과용 연마 페이스트인 ‘Proxyt’를 통해 심미성 향상과 위생적 치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해당 제품이 치아, 치과용 수복물, 임플란트 등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세척하고 연마해 우수한 상태와 자연스러운 광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자일리톨을 함유해 충치균의 대사를 방해하고, 조작성도 향상돼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러 옵션을 선택해 사용할 수도 있다. Proxyt Fine은 퍼미스(pumice)를 함유하지 않은 연마 페이스트로, 민감한 충전물이나 상아질과 법랑질 같은 치아구조물, 고품질 복합레진, 세라믹 수복물 등의 표면에 적합하다.
또 Proxyt Medium은 플라그 제거, Proxyt Coarse는 굵은 입자로 구성돼 플라그 및 얼룩제거, Proxyt Medium fluoride-free는 불소가 함유돼있지 않아 수복치료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그 밖에 Proxyt Single Dose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Proxyt Fine과 Proxyt Coarse 2가지 종류 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업체 측 관계자는 “부드러운 점도와 용이한 조작으로 플라그와 치석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치면을 고광택으로 연마해준다”며 “또 페이스트가 튀거나 지저분해지지 않기 때문에 체어타임을 감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