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루테크가 교정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시스루프렌즈 익스판다(SeeThrough Friends Ex-panda)’를 출시했다.
업체 측은 상악을 넓히기 위한 정중구개봉합 확장(Midpalatal Suture Expansion)을 기반으로 한 시스루프렌즈 익스판다는 단순 치열 개선은 물론 ▲비호흡 개선 ▲수면의 질 향상 ▲안모 성장 유도 등 전신적인 건강 효과까지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상악골 기저부와 비강저를 넓혀 비강 내 부피를 증가, 비호흡을 유도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는 코막힘 개선과 코골이 완화, 수면 무호흡증의 증상 감소로 이어지고, 특히 성장기 어린이에 효과를 발휘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상기도를 확보해 폐쇄성 수면무호흡증(OSA) 발생률과 중증도를 낮추고, 비호흡을 유도해 구강호흡에 따른 구강건조증, 인후염, 편도염 등의 발생 빈도도 억제한다고 덧붙였다.
업체 측에 따르면 수면의 질이 높아지면서 집중력, 학습 능력 등 인지기능이 개선되고, 호흡기 건강 향상으로 천식 등 질환에 대한 저항력도 강화될 수 있다. 공간 확보 덕분에 혀의 위치가 안정되며 발음이 명확해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시스루테크 관계자는 “익스판다 장치는 상악의 협착을 확장해 치아 배열 공간을 확보하기 때문에 발치 가능성은 줄어들고, 전체적인 교정 결과의 심미성과 기능성은 높여준다”며 “구치부의 교차 교합(crossbite)을 해소하고, 비정상적 위치에 있던 하악을 정상 위치로 회복시켜 기능성 하악 이동도 감소시킨다. 이 같은 공간 확보는 교정 치료의 효율성을 높이며 치료 기간 단축에도 기여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관계자는 “시스루프렌즈 익스판다는 단순한 교정 장치를 넘어 호흡, 수면, 전신건강, 성장과 자세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교정 치료의 새로운 기준이 될 이 장치는, 아이들에게 ‘코로 숨 쉬는 건강한 성장’을 선물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