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가 보건의료 정책과 경영의 최신 지식 및 정보 제공을 위한 ‘보건의료정책 최고위 과정’의 제32기생을 모집한다.
서울대 보건대학원이 주관하는 이 과정은 보건의료 분야 학계, 정부, 산업체, 시민단체의 최고지도자들이 교과과정을 통해 상호이해를 증진하고 우리나라 보건의료의 미래 청사진을 공유함으로써 향후 국가정책 수립과 보건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만드는데 교육 목표를 두고 있다.
특히 보건의료 정책의 현황 조망과 발전 방안에 대한 실무 전략을 제시, 보건의료 경영의 흐름과 전망을 통한 성공 경영의 핵심 전략을 도출하는 한편 환경변화에 따른 보건의료의 패러다임 변화 및 대응 전략에 대한 체계적인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또 제31기까지 배출된 1100여명의 동문은 보건의료 분야를 중심으로 한 각계각층의 지도자로, 서울대 총동문회 활동을 통한 보건의료 최고지도자간의 지식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으로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보건의료기관 경영자, 보건행정 책임자, 제약산업 임원, 각종 보건의료관련 시설 경영자, 정부고위관료, 국회의원, 보건의료 단체의 책임자 등이다.
오는 28일까지 원서를 접수하며 수업은 다음달 12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40분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신청 및 문의는 서울대 보건대학원 보건의료정책 최고위 과정 행정실(02-887-221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