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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계 ‘예약부도’ 근절 캠페인

한국소비자원, 영상·교육자료 제작

한국소비자원이 예약부도로 인한 의료계의 피해를 막기 위해 ‘예약부도(No-Show) 근절 캠페인’을 벌인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이하 소비자원)은 지난 4월 26일 서울 중구에 있는 제일병원에서 공정거래위원회 김학현 부위원장을 비롯해 대한병원협회, 제일병원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예약부도로 인한 의료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최근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공정위와 소비자원이 올해 중점 추진하고 있는 ‘예약부도(No-Show) 근절 캠페인’의 성공적인 확산을 위해 소비자단체 및 병원관계자들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향후 소비자원은 공정위와 협력해 동영상, 교육자료 등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또 소비자단체인 한국소비자교육원에서는 예약부도 근절을 위한 가두캠페인과 소비자교육 등을 시행하기로 했다.

한견표 원장은 “병원에서의 예약부도는 경제적 손실보다도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촌각을 다투는 의료현장이기에 문제가 더 심각하다”며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의 책임 있는 행동과 더불어 병원 측도 선의의 환자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약속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