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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고객 만족도 서울대치과병원 S등급

건보공단 A, 심평원 C

치과계 공공기관의 고객만족도는 몇 점일까?

기획재정부가 지난 3월 29일 ‘2016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확정·발표했다. 223개 기관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최우수(S) 23개, 우수(A) 88개, 양호(B) 94개, 미흡(C) 18개 기관으로 나타났다.

치과계 공공기관의 만족도를 살펴보면 서울대 치과병원이 S등급을 받아 가장 높은 등급을 기록했다. 병원측은 첫 방문 환자의 진료 이해도를 돕기 위한 치과위생사 배치, 노약자와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진료 동행 서비스 제공 등의 사례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강릉원주대 치과병원과 부산대 치과병원은 B등급을 받았다.

아울러 국민건강보험공단은 A등급으로 ‘우수’ 평가를 받은 반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은 C등급을 받아 미흡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기획재정부는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2점)하고, 알리오를 통해 국민에게 공시할 계획이다. 또 미흡 기관(C등급, 18개)의 경우 주무부처에 결과를 통보해 개선계획 제출 및 컨설팅 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