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대 회장단 재선거일이 오는 5월 8일로 최종 확정됨에 따라 원활한 재선거 시행을 위한 행정 절차도 속도를 내고 있다.
치협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동기·이하 선관위)는 ‘제30대 치협 회장단 재선거 공고’를 지난 16일 치협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한편 3월 23일(금)부터 4월 22일(일)까지 한 달여 간 재선거를 위한 선거인명부 열람이 진행된다고 최근 밝혔다.
선관위 공고에 따르면 ‘선거인’은 2018년 3월 21일부로 지부에 등록돼 있고, 연회비, 입회비, 기타 부담금 등의 미납내역이 2회 이하인 회원이다.
선거인명부는 치협 홈페이지(www.kda.or.kr) 좌측 상단 치과의사 전용 메뉴(Dentist Only)를 눌러 로그인 한 다음 우측에 위치한 ‘선거인명부 열람’ 배너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선거권이 있는 회원은 휴대폰 번호, 주소 등 기본 신상정보와 투표방식(문자투표 또는 우편투표)을 선택할 수 있다. 단, 투표방식을 선택하지 않을 시 문자투표로 지정된다.
재선거 투표 방법 중 문자투표는 재선거 당일인 5월 8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하며, 우편투표를 선택한 경우 선거일 10일 전부터 선거 당일 오후 6시까지 선관위 지정 우체국 사서함에 투표용지가 도착해야 한다.
이와 관련 선관위는 지난 3월 16일 각 지부에 공문을 보내 이와 같은 선거인명부 열람 기간을 안내하고 소속 회원들이 선거인명부에서 선거권 유무 확인, 문자투표와 우편투표 중 선택 및 휴대폰 번호, 주소 등의 회원정보를 수정할 수 있도록 지부와 선거지원위원 등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번 재선거와 관련된 모든 공지는 치협 홈페이지(www.kda.or.kr)를 통해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치협 홈페이지 → 치과의사 전용 → 회원포럼 → 선거관리위원회 게시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재선거 선거인명부 수정 관련 문의 02-2024-9117(치협 사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