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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서울대 광고경연...대국민 구강건강 홍보 아이디어 ‘톡톡’

SNS 활용부터 지하철 광고까지

 

구강건강 대국민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 논의의 장이 마련됐다.


남서울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주관 ‘제11회 (사)대한치과의사협회후원 산학협력광고경연대회’가 지난 11월 21일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경연대회는 치협이 대국민 치과 이미지 개선 및 국민 구강건강 캠페인 활동에 대한 전략안을 도출하고, 광고홍보학 분야 산학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각 조별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이 SNS 및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BTL전략을 중심으로 PPT 광고홍보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진행했다.


먼저 ‘소중한 이’ 팀은 ‘소중한 이의, 소중한 이에 의한, 소중한 이를 위한 국민 구강건강 증진 프로젝트’를 주제로 구강관리 현황과 치과 이용률을 되짚어보고, 치아 예방을 위한 스토리보드 실행방안과 기대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버스 쉘터, 기차 대합실, 공항 등 대기시간이 긴 장소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하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당신의 소중한 이에게 안부를 물으세요’를 슬로건 삼아 구강 관리의 필요성 대국민 홍보에 나설 것을 강조했다. 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전송 기능을 활용한 자가 검진문진표 전달과 더불어 카드뉴스 외 중·고등학교 양호실, 게시판, 회사 탕비실 등에 구강건강 예방 포스터 부착을 통해 치과 방문 및 검진을 장려하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어버린 구강건강’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 ‘It's so good’ 팀은 구강검진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담아낸 뉴스 콘텐츠를 모바일에 최적화시켜 요즘 세대에 맞게 효율적으로 전달할 것을 강조했다.


이들은 지하철 옥외광고 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의 포스터를 추가하고, 구강건강 소원이 적힌 풍등 인증샷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인증샷 이벤트 등을 통해 친근함과 홍보성을 모두 갖춰야한다는 점을 대국민 구강건강 홍보 방안으로 삼았다. 


윤일기 교수는 “이번에 대한민국 구강건강을 책임지는 치협에서 후원한 만큼, 경연대회 본선 8팀이 모두 훌륭하게 발표를 준비했다”며 “대한민국 구강건강을 위한 전략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철수 협회장은 축하 영상을 통해 “‘대한민국 구강건강’이라는 주제로 다양하고 참신한 광고 경연대회를 위해 노력해준 남서울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구성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구강건강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치과계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개선의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