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이하 의료중재원)이 제공하는 의료분쟁 조정 및 중재 절차 진행 경과 현황 서비스를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
의료중재원이 이용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의료분쟁 조정·중재 절차 단계별 ‘알림톡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알림톡 서비스는 기존 단순 안내 문자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고객 필요정보의 단계적 제공 및 쌍방향 소통 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고객의 제도 접근성을 높이고자 개발됐다.
현재 의료중재원 알림톡 서비스에서 제공되고 있는 정보로는 ▲사건 접수 상황 ▲단계별 담당자 정보 ▲피신청인 참여 동의 여부 ▲절차 진행상황 등 접수부터 사건종결까지이며, 이는 카카오톡 알림방식으로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문자제공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의료중재원에서는 올해 감정서 열람·복사 신청 등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이 증대될 예정이다.
윤정석 원장은 “그동안 사건 접수 이후 진행상황을 알 수 없어 답답했던 마음을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일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발전시켜 국민이 편리하고 쉽게 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