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이하 의료중재원) 홈페이지 서비스 개선으로 단계별 사건 담당자, 처리현황 등 의료분쟁 조정 신청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의료중재원이 지난 4월 20일 의료분쟁 조정 신청인 본인이 사건 진행상황 확인 시 사용했던 홈페이지 사건조회 서비스를 대폭 세분화해 제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그간 기존 의료중재원 홈페이지 내 사건조회 서비스는 ‘접수‧감정‧조정‧종결’ 등 의료분쟁 조정 신청과 관련 단순 정보만을 제공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이번 사건조회 서비스 개선으로 신청인 접수사건별 처리 일자 및 단계별 담당자, 처리현황에 대한 세부내용에 대해 상세 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됐다.
윤정석 원장은 “이번 서비스 개선으로 사건처리 단계별 담당자, 송달 현황정보 등을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조회 가능함으로써 고객의 정보접근 및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입장에서 불편한 부분에 대한 지속적 모니터링 및 개선을 통해 의료중재원을 이용하는 국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의 사건조회’ 서비스는 접수단계, 사건관리 단계(참여의사확인, 사건개시, 조사관 심사관 지정), 감정단계(감정부 자료검토, 감정완료), 조정단계(조정부 사건검토, 조정기일 통지, 당사자 의견조율 중), 종료단계(조정종료) 등 총 10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건자료의 송달정보 제공을 위해 인터넷우체국 등기우편 조회서비스 연계를 활용해 일자, 현재 위치, 접수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