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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시대 ‘웨비나<웹+세미나>’가 대세

하스, ‘HASS Global Events during Quarantine’ 웹 강의 제공
한국‧스페인‧러시아 등 다양한 언어‧주제로 유저 맞춤형 진행

 

㈜하스가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비 대면으로 세미나를 들을 수 있는 ‘웨비나(Web+Semina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ASS Global Events during Quarantine’를 공식 명칭으로 한 하스 웨비나는 코로나19로 인한 격리 기간 전 세계 많은 사람에게 하스와 하스제품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글로벌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해보자는 파트너사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처음 스페인을 시작으로 러시아, 한국, 아르헨티나, 루마니아, 미국, 멕시코 등에서 진행됐고, 이후 브라질, 독일, 콜롬비아 등 글로벌 시리즈가 이어질 예정이다. 

현재까지 총 13번의 웨비나가 진행됐으며, 향후 진행 예정인 웨비나가 7건 이상 내정돼 있는 등 다양한 언어, 다양한 주제의 웨비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한국을 대표해 하스의 연자이자 기술고문인 김영수 소장(제로스대표)이 웨비나에 참여해 ‘No-prep thin veneer’를 주제로 심미 보철을 만드는 과정을 HASS의 Amber Press를 통해 보여줬다. 평소 중동, 남미 등지에서 열성팬이 형성돼 있는 김 소장의 하스 웨비나 페이스북 온라인 방송의 경우 이벤트 시작 하루 만에 3000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3일 만에 5000회 가까운 조회 수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스는 이번 글로벌 이벤트가 완료된 후에도 각 국가별 웨비나 하이라이트를 모아 의미 있는 Footprint를 만들 예정이다. 웨비나의 강점인 실시간 세미나 진행 및 자유로운 Q&A 운영, 데모 등 고객이 원하는 교육과 강연을 맞춤형으로 진행할 수 있는 on-demand HASS Webinar도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하스 관계자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번 웨비나를 진행하면서 연자들이 자유롭게 주제를 정하고, 솔직하고 실질적인 하스제품 사용경험과 기법 등을 공유하는 지식 및 재능 기부 릴레이를 통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는 것”이라며 “파트너사 내지는 실제 유저분들이 하스 소재를 이용한 심미보철 제작과정을 Chair 및 Lab side관점에서 다루다보니 호환이 되는 과정 속에 사용되는 브랜드들이 함께 웨비나 내용에 다뤄지게 된 것이 특징이었다. HASS x Jensen Miyo, HASS x Exocad 등을 살펴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하스 관계자는 “K-방역, K-medical 등 한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위상이 높아진 상황에서 웨비나가 진행될 때 릴레이 이벤트 배너에 공통적으로 노출되는 태극기의 가치가 높아질 수 있었고, 실제로 웨비나 내용 중 한국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는 분들도 있었기에 post corona 시기에 수출동력에 많은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