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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증진 행사’ 실시

고령 소비자 피해예방법 교육과 자산관리 이동상담 실시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 거주 소비자의 효과적 권익 증진을 위해 ‘소비자보호 사각지대를 찾아가는 상생과 나눔의 행사’를 오늘(25일) 충청북도 진천군에서 실시했다.

 

한국소비자원과 충청북도, 진천군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철저한 방역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사전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먼저 ‘생거진천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고령 소비자 피해예방법’ 소비자 교육과 소비자피해·법률·자산관리(한국주택금융공사 지원) 관련 이동상담을 실시했고, 장수사진(LG생활건강 후원) 촬영 및 한방진료(자생의료재단 후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진천읍 하상주차장’에서는 자동차 업체 5개사와 가전 업체 6개사가 자사 제품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합동으로 실시했고, 한국석유관리원은 자동차 석유 품질검사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가전사들은 노인복지관 및 아동센터 등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해 대형가전제품의 점검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물품 전달 등 따뜻한 나눔 실천도 있었다. 24개 기업체가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를 통해 공기청정기, TV 및 김치냉장고 등 48종의 물품을 진천군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이희숙 원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에 지친 진천군민을 위로하고, 소비자 권익 향상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많은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