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4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4℃
  • 구름조금강릉 31.9℃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많음대전 31.1℃
  • 맑음대구 33.8℃
  • 맑음울산 33.0℃
  • 구름많음광주 32.2℃
  • 맑음부산 28.9℃
  • 구름많음고창 31.5℃
  • 맑음제주 29.9℃
  • 구름조금강화 26.6℃
  • 맑음보은 30.6℃
  • 구름많음금산 31.6℃
  • 구름많음강진군 30.7℃
  • 맑음경주시 34.5℃
  • 맑음거제 28.8℃
기상청 제공
기사검색

덴티스 "마케팅후 일반 고객 70.5%, 치의 인식 좋아졌다"

인스타그램 1천여명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 발표
"광고 이후 치과 방문 수월해졌다" 70.4% 응답도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가 ‘슬기로운 치과생활’ 등 마케팅을 펼친 결과, 치과계 인식개선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덴티스가 지난해 7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약 1천여 명의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의 질문 내용은 ▲덴티스 광고를 접한 후 치과의사에 대한 인식 변화 ▲치과 공포감에 대한 변화 ▲덴티스 고객치과 방문 및 변경 희망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먼저 덴티스 광고를 접한 후 치과의사에 대한 이미지가 어떻게 변했는지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 중 70.5%가 ‘좋아졌다’고 답변했다. 덴티스에 따르면 이는 2020년부터 전속모델 임영웅과 함께 치과계의 올바른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광고 및 캠페인 활동을 펼친 결과로 보여진다. 그 뒤를 이어 ‘그대로다’고 답변한 비율이 26.6%, 기타 2.9%로 조사됐다.

 

아울러 덴티스 광고를 접하기 전, 덴티스를 알고 있었는지에 대한 질문에 49.8%는 ‘전혀 모르고 있었다’고 답변했다. 뒤를 이어 ‘이름만 들어봤었다’고 답변한 비율은 38.5%로 조사됐다. 뿐만 아니라 덴티스 광고를 접하고 난 후, 치과 방문이 편해졌냐는 질문에도 70.4%가 ‘조금은 수월해졌다’고 답변했으며, 24.3%가 ‘예전과 똑같이 무섭다’고 답변했다.

 

덴티스는 현재 올바른 치과문화 조성, 치과 건강보험 정보 등을 콘텐츠로 전달하며 무섭고 어려운 치과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고, 즐거운 치과 검진문화를 만들어가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고 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의 해시태그 기능을 활용해 ‘#슬기로운치과생활, #대한민국치과의사응원해요, #동네치과힘내세요’와 같은 키워드를 포함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 국민의 건강을 위해 존재하는 치과계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쳐나가고 있다. 더불어 광고 메시지 ‘함께해요! 덴티스임플란트’라는 키워드로 팬덤이자 수많은 국민들과 소통하고, 일반적인 기업의 플랫폼 이상으로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국민들과 끈끈한 정서적 교류를 이루고 있다.

 

덴티스 관계자는 “올해도 국민과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올바른 치과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며 "국민과 치과계를 이어주는 통로 역할과 동시에 치과계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