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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젠, 2021년 수출 1억 불 달성 상승세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기술력 입증
ESG, 탄소중립 등 ‘착한기업’ 동참도 적극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오미크론 확산, 국제정세 불안 등 악재 속에서도 지난해 수출액 1억 불을 달성했다.


메가젠은 현재 유럽, 미국, CIS 등 세계 100여 개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으며 지난 2011년 수출액 1000만불, 2016년 3000만불, 2017년 5000만불, 2020년 7000만불을 달성해 ‘수출의 탑’을 잇달아 수상하는 등 국내 기업 중 유럽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다. 또 2021년에는 수출 1억 불 달성으로, 고용까지 확대되며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번 성과는 17개의 현지법인과 100개의 해외 파트너사를 통한 탄탄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고객 접근성 향상 및 매출확대 기반 마련, 신사업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와 매출 확장을 주축으로 이뤄낸 것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또 그간 두바이, 독일, 유럽, 이탈리아 등 국가별 교육 세미나, 현지 로드쇼, 제품 설명회 등 연간 약 2000건의 이상 자체 행사로 최신 기술 및 정보 교류 네트워킹을 강화한 활동이 누적됐고, 코로나19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맞춰 언택트 행사로 발빠르게 대응하는 등 유저들에게 제품교육 및 브랜드 홍보를 지속한 성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메가젠은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에도 앞장서고 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임플란트 앰플을 교육·놀이용 블록으로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이를 소외 계층 어린이의 교육, 놀이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증해 나눔의 가치도 실천하고 있다.


또 전 세계적인 화두가인 탄소중립(Net-Zero)에 발맞춰 ‘친환경 종이 상자’ 사용, 생산 시 철저한 ‘생산 오폐수‧공기관리 시스템’을 도입 등 친환경 사업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아울러 엔젤기업 협약식을 통해 치아 치료가 필요한 기초 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다문화‧북한이탈주민가정에 다양한 의료 지원에 나서는 등 사회적 책임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