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감염학회(회장 지영덕·이하 치과감염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오는 6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New Era! With Corona! Beyond Corona!’를 테마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이연희 교수(경희치대 구강내과), 노지윤 교수(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최혜숙 교수(경동대 치기공학과), 윤서형 치과위생사(한양대치과병원), 장한나 치과위생사(미국 Chang & Rothkopf Dental) 등이 연자로 나서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 주요 목록으로는 ▲바이러스와의 불편한 동거! ‘슬’하게, ‘솔선水범’ 하자! ▲감염 관리를 위한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감염내과의사가 말하는 치과 감염환자를 위한 항균요법의 최신경향 ▲코로나가 미국 치과계에 미친 영향 및 미국 치과위생사의 예방업무 지침 ▲치과 병의원 감염관리 기본 수칙 등이다.
6월 22일까지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23일부터 26일까지 현장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 시 QR 코드 스캔 또는 대한치과감염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등록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전 등록자는 6월 22일, 오픈 이후 등록자는 등록 익일에 학술대회 접속 URL과 시청안내 문자를 휴대폰으로 발송해준다. 강의 동영상 120분 이상 시청 후 각 강의마다 제시되는 퀴즈를 풀고 반드시 제출하면 치협 보수교육 2점이 인정된다.
지영덕 회장은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이의석 학술대회장을 중심으로 춘계학술대회를 준비했다”며 “치과의사뿐만 아니라 치과위생사들을 위한 알찬강의도 준비한 만큼 많은 이들의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의석 학술대회장은 “코로나19 펜데믹이 아직까지도 진행되고 있는 만큼, 현 상황에 맞춰 학술대회를 준비했다”며 “치과의사나 치과위생사들이 미생물을 포함한 외부 감염에 노출되기 쉽다. 이 같은 감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 커리큘럼을 맞춤형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