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 맑음동두천 24.7℃
  • 맑음강릉 25.5℃
  • 맑음서울 26.3℃
  • 맑음대전 25.8℃
  • 구름많음대구 26.5℃
  • 구름많음울산 22.2℃
  • 구름많음광주 25.4℃
  • 흐림부산 22.2℃
  • 구름많음고창 23.1℃
  • 흐림제주 22.5℃
  • 맑음강화 23.7℃
  • 맑음보은 23.6℃
  • 맑음금산 24.7℃
  • 구름많음강진군 23.3℃
  • 구름많음경주시 24.0℃
  • 흐림거제 21.4℃
기상청 제공
기사검색

“일반고객 10명 중 9명 투명교정 긍정적 인식”

전체 35% 치아교정 관련 정보 온라인 습득 가장 높아
덴티스,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1000여 명 설문조사 결과


치과 일반 고객 10명 중 9명은 투명교정에 긍정적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덴티스는 최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1000여 명의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의 질문 내용은 ▲치아교정 경험여부 ▲교정이 적합(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나이대 ▲치아교정 관련 정보를 얻는 채널 ▲투명교정에 대한 인식 ▲‘세라핀(SERAFIN)’에 대한 인식 ▲투명교정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밖에도 치아교정부터 디지털 투명교정 장치인 ‘세라핀’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을 파악할 수 있었다.


설문조사 결과 투명교정에 대한 인식(개인적인 느낌이나 떠오르는 이미지)를 선택하는 질문에 응답자 중 68% 비율이 ‘좋을 것 같다’, 25% 비율이 ‘신선하다’고 답하는 등 93% 응답자가 투명교정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그 뒤를 이어 ‘꼭 필요할 것 같지 않다’는 답변이 4%, ‘생각해본 적 없다’는 답변이 1%, 기타 2%로 조사됐다. 


또 치아교정 관련 정보는 주로 어디서 얻고 있는 지에 대한 질문에는 ‘온라인 검색’이 35% 비율로 가장 높게 조사됐다. 그 뒤를 이어 25% 비율이 ‘지인의 추천’, 18% 비율이 ‘치과 대기실 홍보물 또는 상담’, 15% 비율이 ‘블로그·카페’, 6% 비율이 ‘신문기사 및 매체광고’, ‘기타’ 1%라고 답변했다.


이 밖에 ‘세라핀’이라는 브랜드를 들어본 적이 있거나, 투명교정 장치라는 것을 알고 있었는 지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 중 42% 비율이 ‘브랜드도 들어봤고, 투명교정 장치인 것도 알고 있다’고 답변했고, 35% 비율이 ‘브랜드만 들어봤다’고 답변했다. 반대로 23% 비율은 ‘들어본 적 없다’고 답변했다.

 

덴티스 관계자는 “세라핀의 특장점과 치료효과가 유저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입소문을 타며 연일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콘텐츠와 같은 다양한 치과 마케팅 솔루션들로 치아교정과 교정치과에 대한 인식개선과 더불어 전방위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가고, 올바른 교정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티에네스와 함께 앞장설 계획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덴티스는 오는 8월부터 광고모델 임영웅을 필두로 한 TV-CF 온에어를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