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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 홈페이지‧모바일 앱 전면 개편

선호도 높은 메뉴 메인 화면 배치 원클릭 이용
기기 구분 없이 전 서비스 이용 가능 환경 구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이하 심평원)이 서비스 환경을 전면 개편했다.


심평원은 지난 16일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심평원은 기본적인 사용자 환경(UI)을 방문자 선호도에 최적화했다. 특히 ▲민간 간편인증 서비스 도입 ▲반응형 웹 서비스 제공 ▲HIRA 건강지도 등을 중점 개편했다.


‘민간 간편인증 서비스’의 경우, 행정안전부의 기술지원을 받아 카카오‧PASS 등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쉽고 편리하게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 접속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 웹’은 통신 장비 구분 없이 최적화된 사용 환경을 구축하는 시스템이다. 이로써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기기에 따른 서비스 한계가 해소된다.


‘HIRA 건강지도’는 크게 3가지 서비스를 지원한다. ‘병원‧약국 종류별 찾기’ 서비스에서는 종별, 진료과목별 등 의료자원 찾기를 지원한다. ‘우리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에서는 급성‧만성질환, 암질환 등 질환별 적정성 평가정보를 기반으로 희망 병원을 찾을 수 있다. ‘전문병원 찾기’에서는 관절‧뇌질환‧심장 등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 정보를 제공한다.


심평원 모바일 앱 ‘건강e음’도 새 단장을 마쳤다. 사용자 편의성 증진을 위해 카드형 UI 형식으로 디자인을 바꿨다. 또 콘텐츠 접근성 강화 등을 목표로 모바일 최적화 환경을 구축했다.


특히 신규 설치된 ‘내 진료정보 열람’과 ‘건강수첩’에서는 본인인증을 거쳐, 기본진료 내역‧세부진료 정보‧처방조제 정보 등 다양한 개인진료 정보내역을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건강e음’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 설치할 수 있다. 기존 건강정보 앱 사용자는 별도 설치 없이 업데이트만 하면 된다.


황대능 심평원 고객홍보실장은 “이번 개편으로 심평원이 국민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