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치과의료정책연구원(이하 정책연)이 2022년도 새로운 정책연구 과제를 모집한다.
이번 연구과제 공모는 10월 24일까지며 정책, 보험, 자원, 교육, 기술 등 치과계 정책과 관련된 범위 내로 한정한다. 제출 방법은 연구과제에 대한 요약 본인 제안서, 상세한 내용을 담은 연구계획서, 연구자의 개인정보 동의서 등을 정책연 이메일(institute@kd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연구제안서 심의 및 평가를 통해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선정된 연구기관(또는 연구책임자)에 개별 통보해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승욱 연구조정실장(치협 정책이사)은 “지난 전 회원 연구주제 공모에 이어 올해 연구과제 공모를 연속 진행해 치과계 정책연구를 폭넓게 발굴하고 지원하려 한다. 이번 연구과제 공모는 실질적으로 정책연구를 하고자 하는 연구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독려했다.
김영만 정책연구원장은 “연구과제 공모를 통해 치과계가 추구하는 정책 방향과 부합하는 자료와 근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 올해에도 많은 이들이 유용한 연구를 제안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부내용과 제출양식은 정책연 홈페이지(www.hpikd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책연은 2010년부터 매년 치협의 정책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의 구강보건 향상에 기여하고자 치과계 정책 개발과 수립을 위한 연구과제를 발주해왔다. 작년 공모에서는 ▲치과진단용 엑스선 발생장치의 검사기준 및 검사방법 개선 ▲고령자를 위한 구강기능향상 치과진료지침 개발 ▲치과 병·의원 발전을 위한 지역기반의 공공 구강보건 플랫폼 연구 등 3건의 연구 과제가 발주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