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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 세계 톱10 임플란트 회사 목표”

바이오템, 지난해 12월 K-OTC 신규 등록 첫 거래
20여 개국 수출 강점, 안정적 자금 확보 발전 동력

“바이오템은 주주가 대부분 소비자로 이뤄져 있으며, 특히 치과의사 약 200명이 주주로 있습니다. K-OTC 시장 진입으로 안정적인 자금 조달이 가능해진 만큼 2030년까지 ‘글로벌 톱10’ 임플란트 전문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이 목표입니다.” 

이영호 바이오템 대표가 지난해 12월 26일 K-OTC 시장에 신규 등록을 승인받고, 12월 28일 첫 거래를 시작하며 신년 각오를 다졌다. 

바이오템은 2008년 설립된 치과용 임플란트 및 의료기자재 제조·판매, 유통 공급 기업으로, CE, ISO13485, KGMP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014년 수출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됐다. 기업부설연구소 설립·공장 매입, 2016년 SLA 표면처리 제품 출시, 2017년 태국법인 설립 및 FDA 인증을 받았다. 2021년에는 일본과 러시아 인허가 획득, 지난해에는 경기 하남 사옥 이전 후 공장을 증축하고 생산 장비를 증설했다.

바이오템은 설립 초기부터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해 성공적인 결과를 내고 있다. 현재 미국, 러시아, 튀르키예, 베트남, 이란 등을 포함해 2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해외 매출이 전체 매출의 85% 이상을 차지한다. 바이오템은 2022년 매출 105억 원, 영업이익 15억 원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매출 180억 원, 영업이익 40억 원, 내년엔 매출 230억 원과 영업이익 80억 원을 목표로 한다.

또 바이오템은 세계초음파악안면수술학회(WAUPS)와 협업해 ‘SANTA(Sohn’s Augmentation New Tenting Abutment)’ 제품을 개발해 누구나 GBR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게 했다. 

이 밖에 바이오템은 BIIC(Biotem Implant Institute Center)를 통해 임상데이터 축적 및 관련 연구 진행, 전문가를 양성하며 치과 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영호 대표는 “각국의 고령화 추세와 맞물려 임플란트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바이오템은 플라스마를 통한 임플란트 표면 활성화 신기술을 보유한 업체 ‘플라즈맵’, 디지털 투명교정 업체 ‘DDH’ 등과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