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GAMEX 2024’에서 참여 기업 중 최다 부스를 운영한다.
참가자들에게 신선한 경험과 이색적인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전 전시회와 차별화를 뒀다는 설명이다.
오스템은 이번 GAMEX 2024에서 ▲덴올 ▲S/W ▲개원 ▲인테리어 ▲영상 ▲디지털 ▲소장비 ▲체어 ▲이벤트 ▲포토 ▲케이터링 ▲의약 ▲뷰센 ▲탑플란 ▲핸즈온 ▲올소 ▲투명교정 ▲OIC ▲핸즈온 등 총 98부스를 운영한다. 이는 전년과 비교해 약 17% 늘린 규모로, 참가자들에게 브랜드를 홍보하는 한편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라이브쇼 홍보존을 최초로 구성하고 미니 케이터링 라운지를 운영한다. 해당 부스에서는 덴올 라이브쇼를 주제로 홍보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85인치 대형 TV를 배치하고 OX 퀴즈를 양일간 진행하는 등 라이브쇼를 홍보함과 동시에 참가자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주요 제품인 K5, T2, 원가이드·원젯, KS·DR, LCR 등은 대형 오브제를 별도로 제작해 주요 동선에 배치, 행사장을 찾는 참가자들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핸즈온 역시 주제별로 나누고 부분 라이브 핸즈온으로 세분해 진행한다. 임플란트 1블럭과 재료 1블럭 등 2블럭을 핸즈온 존으로 운영하며, DR System과 Bone Compaction KIT 라이브 핸즈온도 별도로 진행해 핸즈온 과정에서 참가자들의 몰입도를 높인다.
오스템의 대표 캐릭터인 표랑이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도 마련된다. 우선 표랑이와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한다. 기존 광고모델 입간판에서 입체적인 표랑이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으로 변경해 ‘사진 찍고 싶은 포토존’으로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한다.
포토존 바로 옆 부스에서는 뷰센 표랑이 에디션 제품 및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이 팝업스토어에서는 인형, 얼굴쿠션, 스트레스볼, 마우스패드, 클립보드, 손거울 등 다양한 표랑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골프존과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도 2층 The PLATZ 부스에 최초로 준비했다. 해당 공간에서는 골프존(4부스)와 릴렉스존(4부스)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휴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마의자나 골프 용품 등이 마음에 들 경우 덴올 상품으로 현장에서 구입도 가능하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GAMEX 최초로 라면 케이터링 서비스도 진행한다. 해당 부스는 참가자들 누구나 라면을 먹을 수 있도록 라면기계 8대와 바 테이블 20개를 배치했으며 제품 영상 모니터를 양면으로 배치해 참가자들이 오스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표랑이 대형 애드벌룬을 라면 케이터링존 위에 띄워 행사장 어디에서도 '라면 케이터링' 장소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치과에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은 물론 행사장을 찾은 참가자들이 즐기고 쉴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한 것이 당사의 GAMEX 2024 부스 컨셉”이라며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 오스템이 치과인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는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